유엑스-포천딸기힐링팜, MOU체결…농장체험X차박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

MZ세대를 위한 국내 최초 차박 전문 커뮤니티 플랫폼 “캠핑오너스”를 준비 중인 유엑스(대표 황정현)가 대기업 출신 청년농업인으로 유명한 포천딸기힐링팜(대표 안해성)과 MOU체결에 나선다고 지난 6일 밝혔다.

특별한 농장 체험과 차박지의 확대, 캠핑계의 에어비앤비”

이번 협약을 통해, 캠퍼들에게 의미있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갈수록 줄어드는 차박지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유엑스(캠핑오너스)를 통해 딸기체험을 예약하는 캠퍼들에게 차박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발전해 나갈 전망이다.

이에 유엑스는 “포천딸기힐링팜에는 제품을 알릴 수 있는 기회와 추가적인 수익을 제공하고, 캠퍼들에게는 뜻 깊은 체험과 차박지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지역경제활성화

또한, 양사는 건전한 차박문화의 정착(클린캠핑)을 통해, 지역경제활성화 기여를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차박이 유행함에 따라, 차박지 근처에서 물건이나 음식을 사는 것이 하나의 문화로 정착되었다. 이에 따라 근처 상권이 살아가는 것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하지만, 이와 반대급부로 무분별한 쓰레기 투기, 소음 등으로 많은 차박지가 폐쇄되고 있는 것 역시 현실이다.

유엑스는 “캠퍼들과의 일종의 서약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건전한 차박 문화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다양한 콘텐츠 역량 강화

뿐만 아니라, 양사의 콘텐츠를 결합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 역시 이루어질 전망이다. 소위 콘텐츠 커머스 시대, 단순히 제품 및 서비스를 만들기만 한다고 해서 잘 팔리는 것이 아니다.

양사는 요즘 핫한 차박과 스마트팜을 연계한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함에따라,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유엑스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나서고 있으며, 포천딸기힐링팜은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위 “스타 농부”로 불리고 있다.

유엑스

이번 MOU를 체결을 제안한 유엑스는 지난 2021년 06월에 설립된 신생기업으로, 대기업 물류계열사 출신 창업가(대표 황정현)가 캠퍼들에게 다각적인 고객격험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2021 예비창업패키지 선정, 2021 실전창업교육 IR데모데이 최종 3등, 새로운 경기 창업 공모전 결선 진출 등의 업적을 이루어낸 바 있는 가파르게 성장하는 캠핑 시장에서 기대가 모아지는 기업이다.

현재, 캠핑 전문 커뮤니티인 “캠핑오너스”를 개발 중에 있으며, 내년 1월 정식 런칭을 눈앞에 두고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캠핑일상을 기록하고 소통하는 소셜네트워크 기능인 “캠핑로그”, 장비 및 차박 셋팅에 특회된 커뮤니티 기능인 “장비리뷰” 등 이 있다.

그 밖에도 바쁜 직장인 캠퍼들을 위해 일상과 캠핑에서 모두 활용가능한 제품을 직접 판매하는 커머스 “캠핑오너스”를 운영 예정에 있다.

포천딸기힐링팜

ICT 스마트팜 기업인 포천딸기힐릴팜은 대기업 출신 청년농입인 (대표 안해성)이 설립한 기업이다. 설립 2년만에 연 매출 2억원 이상을 기록할 만큼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 각종 주요 경진대회에서 수상하는 업적을 이루어냈으며, 영농 창업 및 귀농 관련 교육·컨설팅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포천딸기힐링팜의 안해성 대표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하여 콘텐츠를 만들어 많은 이들에게 유명해진 소위 “인플루언서”이기 도 하다.

 

[에파타뉴스=강재선 기자]

강 재선 글쓴이

기자/경영지도사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