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파타뉴스=화성] 2025년 9월 2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화성시근로자종합복지관 4층 세미나실에서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단 2025년 9월 역량강화 교육’이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단 경인협의회 주관으로 열렸다.

이날 경인협의회 이태덕회장은 인사말에서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단 경인협의회의 지속가능성장에 대한 당부의 말이 있었다.

첫번째 강사로 나선 최현호박사(블록체인 전문가 겸 전 동의대교수)는 ‘블록체인과 산업의 미래’강의에서 블록체인 기술이란 ‘참여자간 믿을 수 있는 신뢰의 가치를 제공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구성’이라 정의했다. 블록체인 산업시대 도래는 금융분야, 의료분야, 콘텐츠분야, 공공분야, 물류유통분야,에너지 분야 등 모든 산업에서 진행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유옥현 기술사(전 KT 혁신기획실 시장)는 ‘Logical Thinking’ 강의에서 그룹핑하고 할당하며 MECE(상호배제, 전체포괄)를 통해 비구조화된 것을 구조화 시켜야 된다고 설명했다.

점심식사 후 마지막 강사로 나선 권영우박사 겸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는 ‘인공지능 활용전략’ 강의를 통해 ‘CES 2025 10대 트렌드’인 AI(인공지능)부터 스타트업까지 인공지능 활용전략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는 산업현장에서 오랜 경험과 지식을 축적한 우수기술·기능 인력을 국가 핵심인력으로 활용함으로써, 산업현장의 기술력 단절을 방지하고 기업 및 국가의 경쟁력을 높이며 기술·기능 인력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에 목적이 있다.
대상분야는 총 14개 분야로 기계, 재료, 화학, 섬유의복, 전기전자, 정보통신, 식품가공, 건설, 디자인·문화콘텐츠, 이·미용, 음식서비스, 공예, 산업안전, 품질관리 (14개 분야)분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