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파타뉴스=화성] 2024년 5월 10일 동탄전자부품소공인특화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사)화성시도시형소공인협의회 동탄전자부품소공인특화지원센터(센터장 문재범, 이하 센터)와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경기남부지회(지회장 강호익, 이하 지회)와의 업무협약체결식이 있었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동탄전자부품소공인특화지원 사업의 업무협력을 위함이며, 협력분야로 ① 소공인특화사업에 대한 컨설팅 분야 ② 소공인특화지원센터 추진사업에 대한 홍보 및 사업 참가업체 모집 ③ 기타 당사자 간 합의가 이루어진 사업 분야를 바탕으로 업무협력을 추진키로 하였다.
참석은 센터에서는 문재범 센터장, 복정호 팀장, 최성원 매니저, 지회에서는 강호익 지회장, 대외협력단장 유옥현 경영지도사, 교수 홍태익 경영지도사, 교수 김교명 경영지도사, 교육이사 김학주 경영지도사, 김영래 경영지도사, 오애솔 경영지도사 등 참석하여 업무협약식 자리를 함께 하였다.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내 소공인에게 자금지원을 포함한 기업성장에 다양한 지원사업이 홍보가 됨으로써 기업에 꼭 필요한 혜택이 제대로 제공되길 희망하고 있다.
센터는 경기도 화성시 통탄동, 병점동, 반정동, 진안동, 반월동을 기반으로 이 지역내 제조업을 대상으로 교육사업, 자율사업을 통한 소공인 맞춤형 지원사업을 운영하며, 기업당 160만원에서 최대 2천만원까지 9개 사업분야에서 결격사유가 없는 소공인을 대상으로 대출이 아닌 직접자금을 지원하게 된다.
향 후 세부 실무적인 업무협력을 통하여 상호 협력하에 자금지원외에도 소공인에게 도움이 되도록 성실한 협의를 진행하므로써 여느 해보다 소공인에게 시너지가 극대화되길 원하고 있어 그 귀추가 주목된다.( 강호익 기자 kover@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