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 서남권 지식산업센터 대상 찾아가는 능력개발전담주치의 게릴라 커피 이벤트 개최 – 서울 서남권 기업 밀집지역인 강서, 구로, 금천에서 무료 커피 이벤트 및 능력개발전담주치의 현장 상담 진행 – 고용센터 및 노사발전재단 등과의 협업 통해 기업에 원스톱서비스 제공

□ 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남부지사(지사장 권기목)는 11월 29일(수)11시 가산디지털단지 내 지식산업센터에서 “찾아가는 능력개발전담주치의의 게릴라 커피 이벤트”를 개최했다.

– 지난 21일을 시작으로 강서 지식산업센터 및 서울디지털국가산업단지 등 3회에 걸쳐 개최된 게릴라 커피 이벤트에는 약 1,300여명이 넘는 인파가 몰렸다.

□ 본 행사는 직장인들의 지친 일상에 활력을 돋우는 한편, 올해 도입된 ‘능력개발전담주치의’제도의 인지도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 ‘능력개발전담주치의’는 HRD컨설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환경과 교육여건에 적합한 사내 교육과정을 추천 및 지원하는 제도로, 윤석열정부 국정과제 중 하나로 추진되고 있다.

□ 행사기간 동안 현장에서는 기업교육(능력개발전담주치의/한국산업인력공단), 및 기업지원제도(기업도약보장패키지/지방고용노동관서, 노사발전재단), 노동법(서남권서울특별시노동자종합지원센터) 관련 상담부스도 함께 운영되었다.

– 이는 서울남부고용센터 등 지방고용노동관서를 비롯해 노사발전재단, 서남권서울특별시종합지원센터 등 유관기관의 유기적인 협업을 기반으로 추진된 것으로, 실무로 바쁜 기업 담당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되었다.

□ 행사에 직접 참여하여 근로자들에게 커피를 나눠 주기도 한 권기목 서울 남부지사장은 “밝게 웃으며 맞아 주신 근로자 분들 덕분에 응원하고자 찾아온 현장에서 오히려 에너지를 받아 간다”며 중소기업의 장기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필수적인 기업 내 교육을 원활히 추진, 운영할 수 있도록 능력개발전담주치의가 기업의 개별 ‘주치의’로서 항상 함께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능력개발전담주치의 맞춤형 컨설팅은 연중 상시 진행될 예정이며, 고용보험에 가입된 사업장이라면 어디든 공단 서울남부지사에 연락해(02-6907-7114, hrd4u.or.kr) 신청할 수 있다.

□ 한편 공단에서는 중소기업의 HRD 역량개발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오고 있다.

신규채용 연계 및 체계적교육을 지원하는 “일학습병행”, 재직자들의 직업능력 향상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주훈련”, 기업상황에 맞춘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지원하는 “체계적 현장훈련(S-OJT)”, 기업 및 사업주 단체 등 공동훈련센터가 다수의 중소기업과 컨소시엄계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에게 현장 맞춤형 훈련을 지원하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등 기업여건 및 필요에 따라 여러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홍 태익 글쓴이

(현)예일국제종합아카데미(대안대학)국제경영대학장/(현)경희대 세법,재무관리,회계원리 강의교수/경영학박사/재무관리경영지도사/(현)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현)서울사이버에듀 회계감사강의교수/인공지능산업컨설턴트/빅데이터전문가1급/(현)경기중기청 전문상담위원(세무/회계/창업/벤처/경영전략)/(현)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감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