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에파타뉴스] 하늘소리사회적협동조합 고석찬대표에게서 하늘소리사회적협동조합의 꿈을 들었다.

하늘소리사회적협동조합은 음악적 재능이 있는 성인기 발달 장애인들에게 장애인 고용 의무가 있는 기업과의 B2B협약으로 음악적 재능을 직업으로 하는 일자리 창출과 학령기 발달 장애인의 재능과 끼를 조기에 발견하고, 잠재력을 발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 더 많은 학령기 발달 장애인에게 다양한 미래를 꿈꾸며 성장하게 하고자 하는 사회적 미션을 가지고 출발하였다.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2022년 6월 29일부터 방영 중인 ENA수목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의 대형 로펌 생존기를 다루고 있다. 이 작품의 의도는 자폐를 가진 장애인이 첫째, 자폐를 가진 사랑스러운 캐릭터가 현실에서 부딪히는 어려운 과정을 극복하는 모습과 둘째, 올곧고 정의로운 변호사 상을 우영우를 통해 표현하고자 하는 기획 의도가 있다.
마찬가지로 고석찬대표는 하늘소리사회적협동조합을 통해 음악적 재능이 있는 성인기 발달 장애인들에게 음악적 재능을 직업으로 하는 일자리 창출로 발달 장애인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나누는 전문 연주자가 되게 하는 세상을 꿈꾸고 있다. 또한 발달 장애인의 음악적 재능을 발굴하고 전문 연주자로 양성하여 스스로 자립하는 사회 구성원이 되게끔 노력하고 있다. 하늘소리사회적협동조합은 2020년 10월 31일 창립총회를 거쳐 2021년 5월 25일 보건복지부 인가를 받았다. 같은 해 7월 20일 사업자등록을 했으며 11월 1일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기관 지정을 고용노동부로부터 받았다.

하늘소리사회적협동조합 대표이사는 목회 일을 하는 목사로서 음악적 재능이 있는 발달장애인에게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와 같은 발달 장애인들이 사회에 참여하고 스스로 자립하는 삶에 도움을 주고 있다.
사회적 기부를 하고 싶은 분은 전화 031-372-0148로 하면 되며,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skysound.co.kr 이며, 하늘소리사회적협동조합은 경기도 오산시 독산성로425 더퍼스트타워 9층 933호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