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금주교수_NFT 기승장면 민팅

제네레이티브 아츠
제네레이티브 아츠

[서울=에파타뉴스]대한민국 최초 여성기수 이금주교수가 기승장면을 NFT 민팅하다.

우리나라 최초 여성 AI아츠 제네시스기수 이금주는 현재 강릉영동대 승마산업학과 교수다. 이금주 교수는 국내 최초 여성기수이며, 2014년 최초로 국제대회에서 우승한 경력이 있다. 이금주 교수는 25년간 말과 함께하였고 앞으로도 말과 떨어질 수 없다. 그동안 말과의 경력과 추억을 간직하기 위해 기승한 장면을 제너레이티브 아츠로 100장, AI아츠 제네시스 10장을 OpenSea에서 NFT 미팅하였다. OpenSea에서 “Jockey Queen Keum-joo Lee”로 검색하여 구매할 수 있다.NFT는 대체불가능한 토큰(Non Fungible Token)으로 최근 연예인, 스포츠 스타들도 NFT를 발행하여 다각도로 활용하고 있다. NFT란 하나의 토큰(특정 블록체인 플랫폼 기반 응용 서비스에서만 사용하는 암호화폐)을 다른 토큰으로 대체할 수 없도록 만든 암호화폐다. 즉, NFT란 디지털 콘텐츠를 대체 불가능한 토큰으로 만든 것이다. 디지털 콘텐츠란 좁게는 디지털 일러스트레이션이나 비디오, 음악 같은 예술작품, 넓게는 게시글이나 밈(meme,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공유되는 이미지나 영상 등 콘텐츠)도 포함한다.

AI아츠 제네시스
AI아츠 제네시스

이금주 기수는 말산업의 발전과 승마의 대중화를 위해 디지털전환이 필요함을 강조하며 AI기술 보유기업인 (주)GNC의 ProjectCafe팀과 차후 발행될 Web3.0의 NFT 유틸리티를 개발하고 있다.

홍 태익 글쓴이

(현)예일국제종합아카데미(대안대학)국제경영대학장/(현)경희대 세법,투자론,재무관리,회계원리 강의교수/경영학박사/재무관리경영지도사/(현)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현)서울사이버에듀 회계감사강의교수/인공지능산업컨설턴트/빅데이터전문가1급/(현)경기중기청 전문상담위원(세무/회계/창업/벤처/경영전략)/(현)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감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