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소기업 손실보상 27일부터 온라인 접수

손실보상 누리집(소상공인손실보상.kr) 메인화면. ” 사업자번호 입력·본인 인증…신청 후 2일 이내 신속 지급 “ [중소벤처기업부=에파타뉴스]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소기업이 보상금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하고 신속하게 지급받을 수 있는 소상공인 손실보상 시스템을 구축, 27일부터 운영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손실보상 시스템은 지자체의 방역조치와 관련한 사업장 정보와 국세청의 과세자료를 바탕으로 집합금지 및 영업시간 제한에 따른 손실규모에 비례한 업체별 맞춤형 보상금을 사전에 산정한다. 이에 따라 […]

‘생활속으로 나온 한복’…한복문화주간 볼거리 ‘풍성’

신라복 체험.(사진=경주문화재단) [문화체육관광부=에파타뉴스] ‘한복 근무복 입고 출근하고, 한복 교복 입고 학교도 가고.’ 명절이나 결혼 등 집안 행사 등 특별한 날에만 입던 한복이 일상속으로 조금씩 스며들고 있다. 전통 한복 특유의 무늬와 함께 한복의 멋과 특색은 살리면서도 편리함까지 갖춘 덕분이다. 최근에는 아이돌 그룹의 무대의상을 넘어 일상에서도 부담스럽지 않게 입을 수 있도록 고안되면서 한복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

<전문가칼럼> 오방색과 음식건강이야기

우리의 전통적 음식 문화 속에는 음양오행 사상이 짙게 깔려 있다. 음양오행이란 모든 사물 현상은 서로 대립되는 속성을 가진 음과 양으로 이루어져 있고, 상호 조화를 이룬다는 동양 철학을 말한다. 또한 우주의 기초를 이루는 다섯 가지 물질 목(木), 화(火), 토(土), 금(金), 수(水)가 서로 어울려 만물이 이뤄졌다고 보았다. 이것은 우주나 인간의 모든 현상을 음ㆍ양이라는 상대적인 두 힘의 관계로 […]

문답으로 풀어 본 손실보상금 궁금증: 대상은? 산정은?…

보정률, 집합금지·영업제한 조치별 차등않고 동일하게 80% 신속보상 온라인 27일부터, 오프라인 11월 3일부터 신청 가능 [중소벤처기업부=에파타뉴스] 집합금지, 영업제한 등 코로나19에 따른 방역 조치로 피해가 발생한 소상공인과 소기업에 손실보상제도가 시행된다. 정부는 소상공인 손실보상제도 시행 첫날인 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제1차 손실보상 심의위원회를 열고 ‘2021년 3분기 손실보상 기준’을 의결했다. 구체적인 손실보상 대상은? 손실보상금 산정은 어떻게? 중소벤처기업부는 이날부터 시행되는 ‘소상공인·소기업 손실보상제도’와 관련, 국민들이 궁금해 […]

유엑스-포천딸기힐링팜, MOU체결…농장체험X차박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

MZ세대를 위한 국내 최초 차박 전문 커뮤니티 플랫폼 “캠핑오너스”를 준비 중인 유엑스(대표 황정현)가 대기업 출신 청년농업인으로 유명한 포천딸기힐링팜(대표 안해성)과 MOU체결에 나선다고 지난 6일 밝혔다. 특별한 농장 체험과 차박지의 확대, “캠핑계의 에어비앤비” 이번 협약을 통해, 캠퍼들에게 의미있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갈수록 줄어드는 차박지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유엑스(캠핑오너스)를 통해 딸기체험을 예약하는 캠퍼들에게 차박을 할 […]

정부, 현행 거리두기 2주 연장…사적모임 인원 제한도 유지

4일부터 적용…결혼식·돌잔치·실외체육시설 방역수칙 일부 조정 김 총리 “일상회복 위한 방역완화, 단계적으로 질서있게” [국무조정실=에파타뉴스] 정부가 현재 수도권 4단계, 비수도권 3단계인 사회적 거리두기를 2주간 더 연장하기로 했다. 사적모임 인원 제한 조치도 현행대로 유지된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1일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그동안 지속된 방역조치로 생업에 큰 고통을 겪고 계신 소상공인·자영업자 분들의 심정을 충분히 이해하지만 지금 […]

(전문가칼럼) 메타버스와 미래변화방향

메타버스(metaverse)란 가공 ・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가상현실(virtual reality)보다 진보된 개념으로 웹과 인터넷 등의 가상세계가 현실 세계에 흡수된 형태다. 이는 3차원에서 실제 생활과 법적으로 인정되는 활동인 직업, 금융, 학습 등이 연결된 가상 세계를 뜻한다. 구체적으로, 정치와 경제, 사회, 문화의 전반적 측면에서 현실과 비현실이 공존하는 생활형, 게임형 가상 세계라는 […]